전남혁신센터,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졸업 워크숍
상태바
전남혁신센터,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졸업 워크숍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02.17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강, 우수사업체 방문 등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정영준)는 지난 14일 담양군 메타 프로방스에 위치한 호텔 드몽드에서 ‘2022년 신사업창업사관학교 15기 교육생 졸업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15기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종료 도래에 따라 졸업장을 수여하고 광주-전남 지역간 창업정보를 교류하는 등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은 창업자 역량강화 프로그램인 특강과 지역간 정보교류 및 벤치마킹을 위한 우수사업체 탐방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전남 15기 교육생 12명이 참석하여 2월 14일부터 15일, 1박 2일간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은 △ 안향숙 소장(창업성장전략연구소)의 ‘정부창업지원 소개 및 공략법’ △ 김은이 대표(마이휴주식회사)의 온라인 마케팅 △ 고재영 대표(탑경영컨설팅)의 초기 창업자가 알아야할 세금 상식 등 초기 창업자로서 역량을 강화시켜줄 수 있는 전문가 특강으로 교육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우수사업체 탐방으로 광주 신사업창업사관학교의 우수졸업생의 창업사례를 듣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며 선후배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초기 사업화 과정의 노하우를 공유하였다.

15기 졸업생들은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창업 준비단계부터 체계적으로 교육을 받고 직면한 문제를 바로 개선하며 창업까지 성공할 수 있었다”며 “지원사업은 졸업했지만 지속적인 네트워크를 통해 함께 성장하고 싶다”고 아쉬움의 소회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