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포항에 태풍 피해 복구 '인력·물자' 지원
상태바
광양시, 포항에 태풍 피해 복구 '인력·물자' 지원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2.09.08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수기, 생수·라면 등 생필품 우선 지원
정 시장 담화문 발표 "지원에 최선 다하겠다"

광양시는 제11호 태풍 힌남노로 인한 강풍과 폭우로 강물이 범람하고 산사태가 일어나는 등 막대한 피해를 입은 포항시에 복구 인력과 물자를 지원한다. 시는 양수기 11대, 1천만 원 상당의 생수, 라면 등 생필품을 우선 지원하고, 피해복구를 위해 지역 내 자원봉사단체 인력 50여 명을 추석 연휴가 끝나는 13일 현지에 투입할 예정이다.

정인화 시장은 “이번 태풍으로 큰 피해를 입으신 포항시민과 이재민 여러분, 포항제철소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올린다”며, “태풍 피해 복구와 이재민 구호, 포항제철소의 정상화가 신속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광양시는 인력과 장비 등의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포항시와 1997년부터 자매결연을 맺고 문화·체육 분야 등에서 다양하게 교류하고 있으며, 2017년 지진피해 성금과 2020년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매실청 기부 등을 지원한 바 있다.

<제11호 태풍 힌남노 피해 발생 관련 포항시 응원 담화문>

안녕하십니까? 광양시장 정인화입니다. 제11호 태풍 힌남노로 인하여 포항시와 포항제철소에 인명피해 등 큰 피해가 있었습니다. 이번 태풍으로 피해를 입으신 포항시민과 이재민 여러분, 그리고 포항제철소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올립니다.

태풍 피해 복구와 이재민 구호, 그리고 포항제철소의 정상화가 신속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광양시는 인력과 장비 등의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포항시민들께서 하루빨리 일상으로 복귀하시고 포항제철소 또한, 조속한 정상 가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광양시민 모두는 염원하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포항시민 여러분과 포항제철소 관계자 여러분께 위로의 말씀을 드리면서 광양시는 자매도시인 포항시와 언제나 함께하겠습니다.

2022. 9. 8. 광 양 시 장   정 인 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