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발전 가로막는 경전선 우회를 청원합니다
상태바
순천 발전 가로막는 경전선 우회를 청원합니다
  • 순천시 주민자치회
  • 승인 2022.08.23 0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시 주민자치회, 순천시 이통장협의회

순천시 주민자치회와 순천시 이통장협의회는 지역에서 발생되는 다양한 문제를 주민들이 스스로 해결하도록 만들고, 다양한 봉사 활동과 참여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100년 가까이 순천 도심을 지나는 경전선은 순천을 둘로 나누고 도시 발전을 저해하는 요소라고 보고 있습니다.

지방 소멸 시대가 다가올수록 도시는 도시 발전의 가능성과 정주의 우수성이 지방 소멸을 막아낼 수 있는 것이 주요 경쟁력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순천을 지나는 경전선 전철화 사업은 지역 발전보다 발전을 저해하도록 추진되고 있어, 순천시민으로 하여금 분노케하고 있습니다.

KDI에서 주최한 설명회를 전남도에서 순천시에 연락을 했다고 하지만, 연락을 했다는 어떠한 증거가 없으며, 이후 진행된 경전선 도심통과 반대와 우회 요구를 진행하고 있지만, 구체적이고 확실한 답변이 없습니다.

경전선 전철화 사업으로 철도가 도심을 관통하게 되면 철도 통행량이 일일 4회에서 40회 이상으로 증가하게 되며, 소음과 진동, 안전 등의 피해를 입는 것은 순천시민입니다. 경전선 전철화 사업으로 인해 나타 날 수밖에 없는 소음과 진동 피해, 그리고 철도 시설물로 인한 도시 경관의 훼손, 주민들의 정주여건 약화로 인해 발생되는 도시 경쟁력 약화는 누가 책임 질 것인가를 물을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우리는 경전선 전철화 사업으로 인해 발생되는 순천의 경쟁력 약화는 결국 지방 소멸시대를 이겨내는데 방해가 될 것입니다.다시 도약하는 대한민국, 함께 잘사는 국민의 나라 윤석열 대통령에게 순천 발전을 가로막는 경전선 전철화 사업의 도심구간 우회를 통해 도시 발전과 도시의 미래를 망치지 않도록 만들 것을 요구하며, 다음과 같이 청원 합니다.

1. 경전선 전철화 사업에 순천시 도심 우회를 반영해주시기 바랍니다.
2. 경전선 전철화 사업을 통해 만들어지는 선로 부지를 시민이 활용할 수있도록 의견을 반영해주시기 바랍니다.
3. 경전선 전철화에 순천 시민 의견을 적극 수렴해주시기 바랍니다.
4. 대통령은 도시의 분열과 지역경쟁력을 약화시키는 경전선 전철화 사업 우회를 검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순천시 주민자치회, 순천시 이통장협의회 회원 일동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