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백백치공연단, 4년 연속 '농촌재능나눔 수시단체' 선정
상태바
대한민국백백치공연단, 4년 연속 '농촌재능나눔 수시단체' 선정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1.08.28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어촌공사 주관
농촌에 치매예방 재능나눔 봉사 펼쳐

대한민국백백치공연단(단장 이정혜)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어촌공사가 주관하는 농촌재능나눔 수시단체 활동지원 공모사업에 4년 연속 선정됐다. 

농촌재능나눔사업은 농촌마을고령화가 심화되고 소멸위기에 직면하고 있는 농촌 마을을 선정하여 활동한다. 18년 전북 장수군 1개마을-19년 하동군 4개마을-20년 보성군 4개마을에 백세인생 백세건강 치매예방 활동으로 공동체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4년연속 선정된 대한민국백백치공연단은 보성군 3개마을과 '농촌사랑과 함께 아름다운 동행'이란 주제로 9월~10월 2개월간 활동할 계획이다. 

이병채 공연단 고문은 "농촌마을주민들에게 코로나19로 지친심신회복을 달래보며 농촌재능나눔을 통해 건강증진향상과 농촌을 보다 더 행복하고 즐겁움이 있는 삶을 만드는데 기여 하고자 매년 공모사업에 참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정혜 단장은 "지역 주민들을 위해 대한민국백백치공연단이 재능 봉사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 너무나 행복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 단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주민관계를 회복하고 지속가능한 농촌재능마을공동체를 만들어 가는 것이 그 어느때보다 중요한 상황"이라며 "모범 ‘마을공동체’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