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강도서관, 여름 인문학 캠프 청소년 수강생 모집
상태바
용강도서관, 여름 인문학 캠프 청소년 수강생 모집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1.07.13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 오후 2시, 성격테스트·유형별 직업 찾기 특강 운영

광양용강도서관이 여름방학을 맞은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로 탐색을 위한 인문학 캠프를 오는 31일 오후 2시, 도서관 마로극장에서 대면으로 운영한다. 이번 캠프는 에니어그램 진로 및 학습유형 검사를 30분간 진행하고, 유형별 추천 직업과 학습유형에 대한 강연을 이어간다.

에니어그램(Enneagram)이란 성격을 9가지 유형으로 분류한 지표로 성격을 이해하고 단점을 보완할 수 있도록 성격 유형 검사로 사용된다. 이번 캠프에 활용하는 ‘에니어그램 진로 및 학습유형 검사’는 청소년의 성격과 진로 및 자기주도학습에 대한 정확한 분석을 통해 청소년의 진로 선택에 도움을 준다.

강연은 아트앤플레이 심리상담발달센터 김선희 대표가 강사로 나서 ‘나를 알면 직업이 보인다: 성격에 맞는 직업 찾기’라는 주제로 진행하며, 청소년 성격 유형별 학습유형과 진로 방향을 자세히 제시할 예정이다.

김선희 강사는 에니어그램 전문가이자 한국에니어그램학회 상임이사 및 순천대학교 사회서비스상담학과 겸임교수로 활동하고 있으며 어린이부터 청소년, 가족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도록 성격검사(에니어그램, MBTI 등) 및 강연을 진행하는 등 심리전문가로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고근성 도서관운영과장은 “청소년의 성격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기질, 흥미, 진로, 학습에 따른 진로설계 방법에 대한 심리전문가 초청 강연을 준비했다”며, “성격 유형을 알아보고 진로를 생각해보는 것이 직업을 선택할 때 도움이 되기 때문에 많은 청소년이 프로그램에 함께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여름방학 청소년 인문학 캠프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광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광양용강도서관(797-3865)에 문의하면 자세히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