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농협, 로컬푸드 직매장 신규농가 교육
상태바
광양농협, 로컬푸드 직매장 신규농가 교육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1.07.12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컬푸드 직매장 출하농가 대상

광양농협(조합장 허순구)은 지난 8일 제7차 로컬푸드 직매장 신규 출하농가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신규 출하농가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로컬푸드 시스템의 전반적인 운영과 올바른 농약사용법(PLS)을 비롯 생산, 포장, 진열, 표시, 관리방법 등 처음 로컬푸드를 출하하는 농업인을 위한 맞춤 교육으로 열렸다. 

이번 교육은 특히 30~40대 청년 농업인의 참여가 높았는데 안전한 먹거리 생산과 소농가 위주의 다품종 소량생산을 기반으로 하는 로컬푸드에 젊은 농업인들의 관심이 늘어나고 있음을 보여준 것으로 보인다. 

광양농협에 따르면 지난 상반기 로컬푸드 직매장의 농가 매출액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개점 3년차인 광양농협 로컬푸드는 지난 상반기 결산 결과 본점과 용강점 두 곳에서 약 12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해 개점 첫 해 보다 5배 이상 증가한 수치를 기록했다.

출하 농가수와 품목도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개점 첫 해 200여명의 농가가 800여 품목의 농산물을 출하 했으나 현재는 이보다 약 2배 늘어난 400여 농가가 1400여 품목을 출하하고 있어 로컬푸드가 지역 농가와 소비시장에 안정적으로 자리 잡고 있음을 보여준다.

허순구 조합장은“로컬푸드는 지역에서 생산된 먹거리를 장거리 이동과 다단계 유통과정을 거치지 않고 그 지역에서 소비함으로 인해 농가와 소비자 그리고 지역 경제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1석3조의 효과가 있다”면서 “앞으로 출하농가는 경쟁력 있고 품질 좋은 농산물 출하에 힘써 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농협 로컬마트 용강점은 올해 정부지원 로컬푸드 지원사업에 선정, 총 사업비 8억5천만원을 확보하고 로컬푸드존 확대와 공동작업장 공사, 매장 리뉴얼 및 확장공사를 통해 9월 새 단장을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