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립국악단 ‘꽃물에 배띄워 여수를 즐기다’
상태바
여수시립국악단 ‘꽃물에 배띄워 여수를 즐기다’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1.06.04 0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저녁 7시, 예울마루 대극장
다양한 뱃노래로 섬박람회 국제행사 승인 기원

코로나19로 지치고 공연에 목마른 시민들에게 화려하고 흥겨움이 가득한 놀이판을 통해 위로와 희망을 전하는 연주회가 찾아온다. 여수시는 오는 10일 저녁 7시 예울마루 대극장에서 ‘여수시립국악단 제38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꽃물에 배띄워(여수를 즐기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연주회에는 여수시립국악단 단원 36명과 연희집단 The 광대 등 객원 18명이 출연한다.  

1부 무대는 김홍도의 ‘주상관매도(배위에서 매화를 바라보고 즐긴다)’에 나오는 그림 속 배경을 묘사한 시를 노래와 춤으로 표현하며 무대의 막을 올린다.

이어서 전통연희 갈라 퍼포먼스 그룹인 연희집단 ‘The 광대’와 함께 풍물, 탈춤, 버나놀이 등 한국의 우수한 전통연희 한마당으로 판굿과 사자춤을 선보이며 30여 분의 시간이 찰나로 느껴질 만큼 신명나는 놀이판으로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릴 예정이다.

2부는 화려한 리듬으로 진행되는 다이나믹한 모듬북 협주곡으로 시작해 태평소 시나위로 이어지며, 우리 귀에 익숙한 뱃노래 연곡과 진도아리랑 등의 민요로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으며 끝을 맺는다.

관람료는 5천원이며 입장권은 비엔나레코드(681-4342), 청음악기(681-6513), 한국예총 여수지회(642-7466)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연희집단 The 광대와 함께하는 전통연희의 즐거운 한마당을 통해  잃어버린 흥과 열정을 되찾는 뜻깊은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