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되는 '캔‧페트병'…여수시, 인공지능 수거기 추가 설치
상태바
돈 되는 '캔‧페트병'…여수시, 인공지능 수거기 추가 설치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1.06.04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당 10포인트 적립
2천포인트 이상이면 현금 전환 사용

여수시는 올해도 인공지능 캔‧페트병 자동수거기 5대를 추가 설치하며 자원순환 도시 조성에 앞장선다. 시에 따르면 지난 1일 국동항 수변공원, 죽림2공원, 문수대성베르힐 등 3개소에 인공지능 캔‧페트병 자동수거기 5대를 새로 설치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여수시의 인공지능 캔‧페트병 자동수거기는 총 24대로 늘었다. 인공지능 캔‧페트병 자동수거기는 캔이나 페트병을 넣으면 품목별로 압착하여 수거한 뒤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개당 10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회원 가입자가 2천 포인트 이상 모으면 본인 계좌로 이체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이용방법은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에서 ‘수퍼빈’을 다운받아 회원 가입 후 사용하면 되고, 포인트의 현금 전환은 수퍼빈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특히 ‘수퍼빈’ 앱은 이용자들의 불편사항을 반영해 스마트폰으로 포인트 적립내역 조회, 환전하기, 자동수거기 위치찾기 및 상태보기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해 시민 접근성과 활용도를 높였다.

시 관계자는 “자원순환도시 인프라 구축과 재활용문화 확산을 위해 많은 시민들이   자원재활용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2019년 5월 인공지능 캔‧페트병 자동수거기 설치 이후 올해 4월까지 캔과 페트병 1270만여 개, 약 25만 4천여 톤을 분리수거 했으며, 현금 9700여만 원을 시민들에게 지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