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숨은 영웅'은 누구?
상태바
'우리 동네 숨은 영웅'은 누구?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1.05.05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시 공모…영웅 미담수기, 사진 등

순천시는 1일부터『우리 동네 숨은 영웅 찾기』 공모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우리 동네 숨은 영웅’이란 코로나19 위기로부터 묵묵히 주변이웃을 지키고 작은 나눔 실천을 통해 나눔과 권분의 힘을 확산하여 따뜻한 바람을 일으킨 숨어있는 시민을 뜻한다.

공모 기간은 오는 11월까지 수시로 접수하며 대상자는 전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부문은 영웅 관련 미담수기, 사진 등 다양하게 제출 할 수 있다. 또한, 이달의 영웅에 선정되면 대상자에게 감사패를 수여하고 순천시 홈페이지에 공개 및 매달 순천소식지에 게재할 계획이다.

순천시는 그동안 순천형 권분운동을 추진하면서 권분가게에 물품을 지원받으러 왔다가 오히려 본인이 농사지은 미나리를 기부한 별랑면 이봉례 할머니, 고사리 같은 손으로 마스크 100장을 기부했던 오천동 남매들, 모임회비를 모아 생필품 100만원을 기부했던 소상공인 순천삼형제를 비롯하여 수많은 미담사례를 쏟아냈다.

허석 시장은 “1년 넘게 코로나19와의 사투가 이어지면서 헌신적인 영웅들의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었다. 미나리할머니, 오천동 남매들과 같은 영웅들을 발굴해서 코로나 바이러스는 온몸으로 막고 선행과 권분바이러스는 널리 퍼뜨려 따뜻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시민들의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문의 자치혁신과 자치지원팀 749-589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