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주조공사, 동반성장 혁신허브 '동참'
상태바
광양주조공사, 동반성장 혁신허브 '동참'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1.04.09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상공회의소·YGPA와 기업하기 좋은 기틀 마련

광양 동반성장 혁신허브 추진위원회는 8일 참여기관인 ㈜광양주조공사를 대상으로, 2021년 동반성장 활동의 시작을 알리는 동반성장 혁신허브 개별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에는 광양 동반성장 혁신허브 실무위원, 김종현 광양주조공사 대표를 비롯한 직원 등 15여 명이 참석해 금년도 동반성장 혁신허브 활동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결의를 다짐했다.

올해 광양 동반성장 활동은 중소기업 12개 사와 공공기관 7개소 등 총 19개 기관을 대상으로 공동위원 기관별 역할을 강화하고, 포스코 고유의 혁신활동인 QSS뿐만 아니라 참여사의 요구에 맞춰 교육, 컨설팅 역시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광양 동반성장 혁신허브 활동 10주년을 맞이하는 기념적인 해로써, 지역사회로의 동반성장 저변 확산과 홍보·교육 분야에 포커스를 맞춰 활동을 진행해 광양시 대표 혁신사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종현 광양주조공사 대표는 “2011년 회사를 열어 정직한 재료, 처음과 같은 마음으로 10년 동안 이 일을 추진한 만큼 올해는 동반성장 활동을 통해 생산공정 전반에 대한 비법을 전수받아 광양시를 대표하는 먹거리 브랜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양 동반성장 혁신허브 활동은 포스코 광양제철소가 축적한 혁신 노하우를 통해 △중소기업에 경영 효율성 증대 △공공기관은 업무 능률성 향상 △소상공인에 맞춤형 혁신 컨설팅을 지원하는 제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