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농업인대학 ‘신입생’ 모집
상태바
여수시, 농업인대학 ‘신입생’ 모집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1.02.16 0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소반, 청년농업인 CEO반 2개 과정
교육생 70명…26일까지 접수

여수시는 전문 농업경영인재 양성을 위해 농업인대학 교육생을 모집한다. 올해 교육과정은 2개 과정으로, 지역 채소 농가의 경쟁력 및 소득 향상을 위해 노지채소를 중심으로 한 ‘채소반’ 40명과 지속가능한 농업‧농촌의 주역이 될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한 ‘청년농업인 CEO반’ 30명을 모집한다.

교육 신청은 26일까지 입학원서 및 증빙자료를 농업기술센터 농촌진흥과로 방문 접수하거나 팩스(팩스 발송 후 전화 필수)로 제출하면 된다. 합격자는 3월 30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11월 10일 졸업식까지 과정별 22~23회, 100시간의 교육을 받게 된다.

시 관계자는 “교육생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편성했다”면서, “교육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농업 정책방향과 농업인 실정에 맞는 이론, 실습, 현장견학 등 내실 있는 교육을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여수시는 이외에도 농업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농기계, 병충해 방제용 드론자격증, 농식품가공, 귀농‧귀촌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과정을 개설해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과정별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또는 여수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농촌진흥과(659-4432~443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