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와 자녀가 '상상 그 이상' 연극놀이 
상태바
아빠와 자녀가 '상상 그 이상' 연극놀이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0.10.21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교육지원청, 온오프라인 아버지 아카데미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은 지난 20일 유치원 아빠와 자녀가 함께 참여한 가운데「아빠와 자녀가 함께하는 상상 그 이상 연극놀이」라는 주제로 온오프라인 광양 아버지아카데미 2차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극놀이 1부는 아빠와 자녀 30팀이 함께 인사놀이, 리듬 움직임 & 그림 표현 놀이를 했다. 2부에서는 자녀의 연령에 따라 흥부팀, 놀부팀, 제비팀으로 나누어 각 실에서 전래동화 ‘팥줌할멈과 호랑이’ , 동시 ‘길로 길로 가다가’ 매체를 이용하여 연극놀이를 했다. 

또한 연수기간 중 광양 아버지아카데미 플랫폼에 아버지들의 미션수행 실천사례를 공유하고, 퍼실리테이터가 회차별 부모교육 자료를 업로드하여 가정에서 올바른 아버지의 역할을 지속적으로 실천하도록 하고 있다. 

이순종 학부모(광양중진초 병설유치원)는 “이야기를 연극으로 표현하고 그 속에서 아이들이 재미있어 하는 모습에 함께 즐거웠고, 함께하는 자녀교육에 대한 방법을 알 수 있었다”며 “아이와 함께하는 연수를 개설해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조정자 교육장은 “우리 아이들은 놀이하며 성장하며, 부모의 모습을 보며 자라기에, 자녀들이 놀아주는 아빠, 흥이 넘치는 아빠의 모습을 닮아갈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지속적으로 부모교육에 대한 관심과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행․재정적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