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문해의 달 시화전, 광양시 3명 입상
상태바
전남 문해의 달 시화전, 광양시 3명 입상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0.09.25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지사상·전라남도교육감상에 선정

광양시 성인문해교육 한글교실 학습자들이 전라남도에서 주최하는 ‘2020년 전라남도 문해의 달 시화전’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전라남도는 학습자들을 격려하고 문해교육의 필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매년 ‘전라남도 문해의 달 행사’를 개최하고 수상자의 작품을 전시하고 있다.

광양시는 총 12명이 응모한 가운데 8월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자 32명 중 3명이 선정됐다. 수상자는 최우수상격인 도지사상으로 박운남(73세 ‘코로나야!물러가라’) 님, 정영희(60세 ‘눈물의 세월’) 님, 우수상격인 전라남도교육감상에는 이숙희(74세 ‘코로나야 사라져라’) 님이 선정됐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예방과 고령의 문해 학습자들의 건강 등을 고려하여 소규모로 개최됐으며, 지난 24일 수상자 인터뷰와 수상패 전달을 진행했다. 학습자의 인터뷰를 담은 영상물은 학습자의 시화 낭송 및 사화집 E-BOOK, 전시작품 등과 함께 유튜브와 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10월 상영 및 게시 된다.

수상자 어르신들은 “학교도 제대로 다니지 못하고 평생 글을 모른 채 세상을 살다가 글을 배운 이후 새로운 인생의 꽃을 그리고 있다”며 “나 스스로에게 대견하고, 잘했다고 칭찬해 주고 싶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김미란 교육보육과장은 “어르신들을 위한 문해교육 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글을 모르는 어르신들의 지나간 세월의 아픔을 치유하는 시간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 초등학력 인정 교육과정은 별도의 검정고시를 거칠 필요 없이 단계별 필수교육 시간 이수 후 학력을 취득하는 교육과정으로, 지역 내 만 18세 이상 초등학력 미소지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