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마도서관, 어린이 독서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중마도서관, 어린이 독서프로그램 운영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0.08.13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개 강좌 수강생 유아 30명, 어린이 85명
18일부터 선착순 모집

광양중마도서관은 코로나19로 위축됐던 어린이들의 독서활동에 활기를 북돋을 하반기 교육프로그램을 오는 9월 1일부터 11월 17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유아 프로그램은 조물조물 요리교실, 쉽고 재미있는 미술교실 강좌를 통해 자연스럽게 독서에 대한 흥미를 불러와 어려서부터 책 읽는 습관을 만드는 데 중점을 두었다.

어린이 프로그램은 펼쳐라 팝업북, 호기심 해결 과학교실, NIE 토론·논술교실, 인성자람&소통교실, 두뇌를 깨우는 보드게임 총 5개 강좌를 통해 어린이들이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활동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신청은 오는 18일 오전 10시부터 24일까지 7일간 광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 '수강신청란'에서 유아 30명, 어린이 85명 총 115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신청할 때 반드시 수강생 이름(아이디)으로 신청해야 한다.

고근성 도서관운영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코로나19로 활동이 제한되어 답답해하는 아이들에게 작은 즐거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안전하게 프로그램이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중마도서관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프로그램실 정비, 강사·참여자 마스크 착용, 강의실 소독 등 생활 속 거리두기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