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선관위, 다문화 가족 '나의 선거이야기' 콘테스트
상태바
전남선관위, 다문화 가족 '나의 선거이야기' 콘테스트
  • 굿모닝투데이
  • 승인 2020.04.28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9회 유권자의 날 기념
5월 13일까지 접수

전라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5월 10일 제9회 유권자의 날을 기념하여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나의 선거 이야기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콘테스트 주제는 다문화가족이 유권자로서 경험했던 우리나라와 모국의 선거 및 정치문화 전반에 대해 자유롭게 표현한 생활 속 민주주의 이야기다.

선거권을 가지고 있는 다문화가족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5월 13일까지 참가신청서와 5분 이내 분량의 발표 원고를 전남선관위 홍보과 이메일(jn-election@hanmail.net)로 접수하거나, 전남선관위 홍보과로 우편·방문 접수하면 된다.

대회 총 상금은 290만원으로 최우수상 1명에게는 70만원의 상금을, 우수상 2명에게는 각 50만원의 상금을, 인기상 3명에게는 각 20만원의 상금을, 참가상 30명에게는 각 2만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수여한다.

전남선관위 관계자는 "이번 콘테스트가 다문화가족에게 선거 참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유권자의 의미를 되새겨 보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선거권이 있는 다문화가족의 많은 참가를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전라남도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http://jn.nec.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전라남도선거관리위원회 홍보과(061-288-814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