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자! 웃자! 즐기자! ‘광양 아이 감동랜드’
상태바
뛰자! 웃자! 즐기자! ‘광양 아이 감동랜드’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05.02 0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공설운동장, 「광양시 어린이놀이 한마당」
다양한 직업체험 등 38개 색다르고 신나는 프로그램 진행

광양시가 주최하고 전라남도광양교육지원청과 광양시어린이집연합회가 주관하는 제101회 어린이날 기념 ‘광양시 어린이놀이 한마당’ 행사가 오는 5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광양공설운동장 일원에서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뛰자! 웃자! 즐기자! ‘광양 아이 감동랜드’ 가보자고’라는 주제로 열리며, 광양시청소년관현악단, 시립소년소녀합창단과 어린이공연 등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 모범어린이 표창, 전남드래곤즈 선수 시축 및 사인회, 전남소방본부 119인명구조견 훈련 시범, 줄넘기 달인 공연 등으로 꾸며진다.

또한, 경찰, 소방, 병영, 병원 직업체험 등 실감 나는 체험이 이뤄지고 장갑차 시승도 할 수 있도록 마련됐으며, 33개 기관·단체가 참여한 38개의 체험놀이마당, 에어바운스존, 먹거리 나눔 마당, 감동 득템존 등 온 가족들에게 감동과 재미를 한가득 선물할 예정이다.

시는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될 수 있도록 교통․주차․화재․시설물․관람객 질서유지 등 안전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오승택 아동친화도시과장은 “광양시를 이끌어갈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이 신나게 뛰어놀고 웃으며 감동을 받을 수 있도록 지역 각계각층과 함께 풍성한 어린이날 행사를 마련했다”며 “어린이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알차게 준비했으니 온 가족이 참여해 행복하고 특별한 추억을 쌓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양시는 지난해 3월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로부터 광주·전남 최초, 전국 13번째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상위단계 인증 획득 후 다양한 아동·청소년 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쳐 아동친화도시의 위상을 더욱 더 높여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