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생활 속 작은 공연장·전시관 조성
상태바
순천시, 생활 속 작은 공연장·전시관 조성
  • 굿모닝투데이
  • 승인 2020.03.02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까지 공모 진행

순천시는 시민 누구나 걸어서 5분 이내에 문화를 즐기고 향유할 수 있는 작은 공연장·전시관을 조성한다. 

지난해부터 순천시는 시민 일상의 삶속에서 문화예술을 누리는 ‘더 행복한 문화도시’ 조성을 위해 작은 공연장을 조성하고 있으며, 올해도 작은 공연장·전시관 조성 사업 대상지 선정을 위한 공모를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사업은 순천시 전역을 대상으로 공원, 건물, 창고, 녹지 등 유휴공간을 관리하고 있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공공기관, 빈 건물이나 부지 등 사유지를 문화공간으로 조성해 지역주민들에게 개방할 의지가 있는 민간(개인)이나 단체 등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사업대상지는 사업계획서 평가와 현장심사를 통해 선정하게 되며 선정된 대상지는 리모델링과 환경정비 등을 거쳐 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작은 생활문화 공간으로 개방한다. 
 
공고문과 신청서식은 순천시 홈페이지(https://www.suncheon.go.kr) 고시공고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서를 작성해 문화건강센터 문화예술과(순천시 중앙로 232, 평생학습관 3층 / 061-749-4432, 4433)에 접수하면 된다.
 
순천시 관계자는 “작은 공연장·전시관 조성 사업을 통해 순천시민 누구나 문화와 예술을 향유하는 생활문화 공간을 매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며 ‘더 행복한 문화도시’를 실현하기 위해 시민들의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