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경제청, 하노버 산업박람회 연계 투자유치 활동
상태바
광양경제청, 하노버 산업박람회 연계 투자유치 활동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04.18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기업과 네트워크 구축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청장 송상락)은 15일부터 20일까지 5일간 일정으로 독일 하노버에서 열리는 『2023 하노버 산업박람회』 전시회에 참여, 광양만권 투자유치를 위한 적극 행보에 나섰다.

광양경제청은 이번 전시회에 참가하여  헤레우스 게헴베하(Heraeus GmbH,  에너지 분야), 덱슨(Degson, EV충전커넥터 제조) 등 9개사를 대상으로 광양만권 투자환경, 인센티브 등의 상담을 진행했다. 아울러 외투기업에 도움이 되는 실무정보는 물론 광양만권 항만 배후부지를 활용한 외국인 투자유치 성공사례 등을 설명했다.

광양경제청 관계자는 “최근 양극재, 음극재 등 배터리 소재 분야 등 핵심전략산업 투자확대로 이차전지 클러스터를 조성하고 있다”며 “글로벌 공급망 재편의 기회를 적극 활용하여 해외기업이 광양만권에 투자할 수 있게 성공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상담을 하였다”고 말했다.

광양경제청은 이번 전시회에 상담한 기업을 대상으로 광양만권 현장초청도 추진하며 투자유치 적극행보를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2023 하노버 산업박람회는 세계 최대 산업종합전으로 매년 개최되며, 산업용 기술 기계‧자동차 부품 등 전반적인 산업관련 기자재 및 에너지 기술관련 기업 등이 ‘22년 기준 6천여개사가 참여했고, 참관객은 21만 명에 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