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역전시장서 ‘싱싱포차 : 봄의 미향’ 축제
상태바
순천시, 역전시장서 ‘싱싱포차 : 봄의 미향’ 축제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04.15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부터 2주간

순천시는 역세권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싱싱포차 : 봄의 미향> 행사를 14일부터 2주간 진행한다. 이번 축제는 금·토요일 오후 4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운영하며 역전시장 제3주차장(순천시 풍덕주택길 19)에서 열린다.

싱싱포차는 전남 동부권 수산물 최다 집결지로서, 신선한 식재료를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역전시장의 장점을 살린 축제로 2019년부터 진행하여 비즈니스 모델 보완 등을 거쳐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지역 대표 수산물 축제다.

주꾸미, 바지락, 키조개, 도다리, 소라 등 순천의 제철 먹거리를 골고루 맛볼 수 있도록 메뉴로는 ▲삼겹살, 닭다리살, 신선한 해산물 등 육해공의 재료로 알차게 구성된 ‘역전세트’ ▲역전시장의 싱싱한 수산물로 구성된 ‘싱싱세트’ ▲아이들을 위해 가래떡, 소시지, 마시멜로우 등으로 구성된 ‘도깨비 세트’가 있다.  

특히 이번 축제는 역세권주민협의체와 역전시장 상인회가 직접 메뉴 선정과 체험 행사를 기획했다. ▲온 가족이 숯 피우는 걸 체험하며 직접 간식을 구워 맛볼 수 있는 ‘우리 가족 숯불 요리사’ ▲지역 뮤지션과 함께하는 포차 음악회 ‘싱싱포차 콘서트’ ▲사전 신청을 통해 누구나 노래를 뽐낼 수 있는 ‘나도 가수다’ 등 다채로운 체험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지역의 응급시설과 연계해 안전 관리 계획을 수립하고 위급사항 발생하면 역세권주민협의체와 역전시장 상인회, 역세권현장지원센터가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핫라인을 구축하는 등 철저한 대비 태세를 갖추고 손님을 맞이한다.

싱싱포차 운영 관계자는 “다년간 싱싱포차를 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많은 사람이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으며 숯불과 해산물이 사용되는 행사인 만큼 위생 및 안전에도 심혈을 기울여 모두가 즐거운 축제를 운영하겠다”라며 “역전시장과 주민이 함께 준비한 축제의 지속적인 개최를 위해 많은 주민들의 홍보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