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용미생물 공급받으세요
상태바
농업용미생물 공급받으세요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03.31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곡·진상·진월·다압·동광양 농업인상담소
광양시청
광양시청

광양시는 오는 4월 5일부터 농업용미생물을 농업인상담소에서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급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친환경 농자재인 농업용미생물을 활용한 영농기술 정착을 유도하고 미생물 활용 농가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상 지역은 농업기술센터에서 왕복 1시간 이상 소요되는 옥곡면, 진상면, 진월면, 다압면, 동광양 지역이며, 해당 지역 농업인상담소에서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미생물을 신청받아 그 다음 주 수요일부터 공급하는 방식이다.

공급 대상은 농업경영체 등록을 완료한 광양시 농업인으로, 광양시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에서 매월 실시하는 ‘농업용미생물 활용 교육’을 이수한 농업인이다. 개인당 매주 최대 10ℓ까지 공급한다.

공급되는 미생물은 6종으로 △악취 및 유해가스 제거, 착색 및 당도 증가에 효과가 있는 광합성균 △작물생육 증대 및 각종 유해균 억제에 효과가 있는 고초균 △퇴비 부숙 촉진, 토양 산도 조절, 토양선충 방제에 효과가 있는 유산균 △해충에 대한 살충효과가 있는 비티균 △병원성 미생물 억제 등 살균제로서 효과가 있는 비브이균 △발아율 및 과실의 품질증대에 큰 효과가 있어 각광 받는 클로렐라 등이다.

김동훈 식량작물팀장은 “우리 시 농업환경을 보존하고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위해서는 미생물 사용이 필수적이다”며 “오는 4월부터 농업인상담소를 통한 미생물 공급으로 그동안 원거리에 위치해 미생물을 사용하기 어려웠던 농업인의 불편을 해소하고 우리 시 전역에서 미생물을 이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농업용미생물 현장 공급을 원하는 농가는 농업경영체 등록 및 농업용미생물 활용교육을 이수한 후 해당 면(동)에 위치한 농업인상담소에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후 4시까지 방문해 신청해야 한다. 문의 사항은 광양시 기술보급과(797-3559)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