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6개 상공인단체와 간담회
상태바
광양시, 6개 상공인단체와 간담회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02.21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 지원시책, 소상공인 알리미 등 홍보 건의

광양시는 지난 16일 장기 경기 침체로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광양시 상공인단체와 간담회를 열어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자리를 가졌다.

간담회는 광양소상공인연합회, 광양경제활성화본부, 광양‧동광양상공인회, 광양만상공인회, 광영상공인회 등 관계자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의 소상공인 지원시책 설명과 타 기관의 지원 사례 공유, 애로사항 청취 등으로 진행됐다.

시 소상공인 지원시책으로 금융기관 융자금 이차보전 9억 원, 맞춤형 경영 컨설팅과 멘토링 연계 3400만 원, 시설개선사업비 2억 원, 노란우산공제 희망 장려금 1억5600만 원, 광양사랑상품권 확대 발행, 공공배달앱 먹깨비 등을 소개했다.

또, 지역상권 상생협력 및 활성화에 관한 법률 제정과 광양시 지역상권 상생협력 촉진 및 지원조례 제정에 따른 지역상권 분석, 소상공인 실태조사 용역 추진에 대한 의견도 수렴했다.

상공인회 관계자는 “시가 각종 지원시책을 추진하고 있지만 홍보 부족으로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며 소상공인 알리미 카톡에 시책 소개 건의, 공공배달앱 ‘먹깨비’ 가입 방법을 알 수 있는 책자 배부, 이미용, 요식업과 협약체결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먹깨비는 민간앱보다 수수료가 저렴하니 가맹점이 많아야 소비자 선택이 많을 것이라고 아파트 게시판이나 교육청과 협의해 학생들에게도 홍보가 필요하다는 의견도 나왔다.

시는 간담회에서 건의된 내용에 대해 시급성, 실효성, 예산 등을 감안해 조속한 시행이 필요할 경우 올해 1회 추경에 반영해 추진하고, 장기과제는 충분한 검토를 거쳐 2024년 이후 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정용균 지역경제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상공인단체와 오랜만에 한자리에 모였는데 앞으로 이런 자리를 자주 마련하여 소상공인 애로사항을 청취해 시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