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뷰티페스타 개최
상태바
순천시, 뷰티페스타 개최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2.11.16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순천대, 뷰티경연대회·일자리박람회 등

순천시는 오는 19일 순천대학교 실내체육관에서 ‘2022년 순천 뷰티페스타’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 미용관련 산업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지역 미용학과 학생 등 인재 양성을 위해 순천시에서 주최하고, (사)한국피부미용사회 전남지회 순천지부 주관으로 열린다.

19일 오전 9시 뷰티 판타지 메이크업 런웨이 쇼와 함께하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뷰티 경연대회, 산업전 및 일자리 박람회, 위생교육, 시민체험부스가 운영된다. 행사의 핵심인 뷰티 경연대회는 지역 미용관련 종사자와 학생을 대상으로 개최되며, 피부·헤어·네일·속눈썹·메이크업 등 6개 분야 25개 종목에 학생부와 일반부로 나누어 경연을 펼친다.

이번 경연대회에서 창조적 미용 기술 개발 등 우수한 기량을 펼친 참가자에게는 심사를 거쳐 전라남도지사상, 순천시장상 등을 시상할 계획이다.

또한 25개 업체가 참여하는 뷰티 산업전의 시연과 제품홍보,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보제공과 구인․구직상담, 위생업소 운영자 대상 위생 및 최신 트렌드 기술교육, 관람객들을 위한 네일․페이스페인팅 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볼거리와 특색 있는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순천 뷰티페스타’는 2015년부터 매년 열리다 코로나19로 2년 만에 개최된다. 시는 이번 행사로 그동안 침체된 미용업종의 활성화와 K-뷰티를 선도할 최신 미용 트렌드 교류와 화합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순천시 관계자는 “뷰티 페스타를 통해 유능한 미용인 발굴과 지역 미용산업 발전으로, 순천시 미용 트렌드와 뷰티산업이 K-뷰티를 선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