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혁신센터, ‘취업연계형 CS 전문인력 양성’ 1차 워크숍 마쳐
상태바
전남혁신센터, ‘취업연계형 CS 전문인력 양성’ 1차 워크숍 마쳐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2.08.11 0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료생 26명 대상 운영
교육 및 매칭데이 지원

(재)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정영준)는 지난 4~5일, 유탑마리나호텔&리조트에서 ‘취업연계형 CS 전문인력 양성사업’ 수료생 26명을 대상으로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수료생을 대상으로 개인 역량강화와 취업 성공을 위해 최신 채용 트렌드와 취업 성공전략 이론, 입사서류 작성법, 면접스킬 등 그룹별 실습 위주 집중 교육이 지원됐다.

수료생에게 취업 전문 컨설턴트의 희망분야에 맞춘 효과적인 자기소개서 항목별 작성방법과 4명씩 6개의 그룹으로 나뉘어 진행된 1:1 첨삭지도, 실전 모의면접 등을 제공했다. 특히, 워크숍 중 ‘일자리 매칭데이’를 운영해 지역기업과 구직자 간 맞춤형 면접기회를 제공하여 참여자의 만족도를 높였다.

매칭데이는 7개 지역 기업이 참여해 호텔 및 커피 서비스분야 프론트, 객실, 식음료, 경영지원, 바리스타 등 다양한 분야의 채용인원을 모집해 진행하였으며, 총 40회의 현장 면접을 실시하여 10여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정영준 센터장은 “이번 행사가 취업에 대한 두려움을 타파해 자신감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기업과 협업을 통해 취업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전남의 청년 취업률 제고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