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무 ‘중소기업 육성’ 공약
상태바
김재무 ‘중소기업 육성’ 공약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2.05.24 0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 스타기업 육성 등 지원 사업 대폭 강화

김재무 민주당 광양시장 후보는 “지역경제를 이끌고 우수한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지역 유망 중소기업을 발굴해 지원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공약했다. 김 후보는 “선택과 집중을 통해 중소기업을 단계별로 성장시켜 지역경제를 견인하는 효자기업 역할을 담당하게 할 방침”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를 위해 △중소벤처기업 기술사업화 지원사업 △글로벌 리더기업 육성사업 확대지원 △중소기업 환경개선 지원사업 △광양시 스타기업 육성사업 등을 추진한다. 

김 후보는 “기술고도화 지원사업체로 지정되면 일정 부분의 지원 금액이 지원되고 패키지 지원, 지식재산권, 인증 지원 등의 혜택을 받게 될 것”이라며 “정부과제 수주율 증대를 통한 기반 구축 등 글로벌 명품기업으로 육성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전남도와 연계한 글로벌 강소산업 및 뿌리산업 선도기업을 발굴해 자금 지원에서부터 판로, 홍보, 기술 및 수출 지원을 통해 글로벌 리더기업 육성사업을 확대 추진할 방침이다. 김재무 후보는 “기술력이 뛰어나고 성장의지와 잠재력을 갖춘 중소기업을 집중 발굴하여 성장단계별 중점 지원을 통해 `광양을 대표하는 스타기업으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스타기업으로 지정되면 마케팅, 인증, 정보화 및 경영지원, 정부지원 사업 컨설팅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경영난이 장기화된 관내 5년 이상 영업중인 중소기업에 대해서는 노후 시설물에 대한 환경개선 비용 지원 등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근로자 복지 향상도 추진한다.

김 후보는 “우리 지역 경제의 근간을 이루는 중소기업을 육성하고 대폭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일자리 창출은 물론 성장동력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