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영헌 "다양한 분야 기본소득 지급" 공약
상태바
안영헌 "다양한 분야 기본소득 지급" 공약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2.04.04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연금 추가, 농촌기본소득
전 시민 생일상품권, 20살 진로응원장학금 등
안영헌 예비후보
안영헌 예비후보

안영헌 광양시의원 가선거구 예비후보는 1일 주요공약 제1편 ‘기본소득편’을 공개했다. 안 예비후보가 공표한 기본소득은 △어르신기초연금 10만원추가지급(단계별상승) △농촌기본소득 월5만원 △15만 전 시민 생일축하금 지급 △스무살진로응원 100만원 지급이다.

안영헌 예비후보는 “이제 기본소득은 시대적 핵심의제”라며, “앞으로 대한민국 국민모두가 누려야할 기본소득을 광양에서 먼저 제시하고 적용시켜 시민복지 제1 성공도시로 광양시를 변화시킬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안 예비후보에 따르면 15만 시민에게 1만원씩 생일상품권을 지급할 경우 소요예산 15억이 들고, 광양시 학년별 평균 학생수가 1500명임을 볼 때 스무살 진로응원 장학금도 연 15억이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65세 이상 어르신에 지급하는 기초연금 증액과 농촌농민수당 지급은 더불어민주당 정책이자 향후 국가정책으로 반영될 가능성이 큼에 따라 정부, 전남도, 광양시가 각각 비율을 정해 지급한다면 예산집행에 크게 어렵지 않다는 설명이다. 

안영헌 예비후보는 “중심을 어디에 두느냐에 따라 같은 예산을 가지고도 효과를 달리할 수 있다”면서 “세밀하게 따지면 불요불급한 예산의 낭비를 막을 수 있고 이 부분을 모든 시민들이 직접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정책으로 탈바꿈시키는 것은 제도권에 있는 사람의 마땅한 의무”라고 강조했다.

안영헌 예비후보는 시민의 확실한 행복을 위한 공약 즉 ‘시확행공약’이란 타이틀 아래 제1편 기본소득편에 이어 향후 우리동네맞춤편, 광양미래비전편을 추가로 공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