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지역 중학교, 무시험 입학 배정 공개추첨
상태바
광양지역 중학교, 무시험 입학 배정 공개추첨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2.01.09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개 초등학교 6학년 1448명을 배정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정종혁)은 지난 7일 대회의실에서 「2022학년도 광양시 중학교 무시험 입학 배정」을 위한 공개추첨을 했다. 

공정하고 투명하게 진행된 이번 공개추첨에는 관내 28개 초등학교 6학년 학생 1,448명을 배정했으며 체육특기자, 국가유공자, 특수교육대상자 등 우선배정대상자는 103명이었다. 광양은 제한적 공동학구제를 전면시행, 동·읍지역 학생은 거주지 이전과 관계없이 면지역 중학교로 진학할 수 있으며, 통학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공개추첨에 참여한 이신기 위원은 “1차 희망학교를 조사할 때 보다 68명이 적은 이유와 3희망으로 배정된 학생이 생긴 이유를 알게 되었다. 무엇보다 학생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생활이 중요하므로 광양중동중학교에서도 다양한 교육활동을 추진하여 오고 싶은 학교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종혁 교육장은 “대다수의 학생이 원하는 중학교에 배정되어 안전한 통학거리 확보와 충분한 학습권이 보장된 것 같아 다행이다. 올 해는 마을교육자원을 활용한 마을을 담은 교육과정 3.0이 운영될 예정이어서 학교별로 다양한 교육활동을 지원하여 학교에 대한 만족도를 한층 더 높여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추첨 결과는 7일 15시 부터 광양교육청 홈페이지와 재학중인 초등학교를 통해 공개하고 있다. 재배정 기간은 오는 31일부터 2월 9일까지 학부모께서 4가지 구비서류를 준비, 졸업하는 초등학교에 제출하면 되도록 학부모 부담을 최소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