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구봉산에 대규모 관광단지 조성
상태바
광양시, 구봉산에 대규모 관광단지 조성
  • 굿모닝투데이
  • 승인 2019.08.10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F네트웍스 행정지원 협약
190만㎡ 규모…호텔·골프장·루지·짚라인 건립
주민협조, 토지 매입이 관건
구봉산관광단지 예정 부지 ⓒ광양시
구봉산관광단지 예정 부지 ⓒ광양시

광양시는 구봉산 일원에 호텔, 골프장, 루지, 짚라인 등을 갖춘 190만㎡의 대규모 관광단지를 조성한다. 시는 ㈜LF네트웍스와 구봉산 관광단지 조성을 위한 행정지원 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오는 20일, 29일, 9월 18일 세 차례에 광양커뮤니티센터 다목적홀에서 토지 소유자와 주민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실시할 계획이다.

구봉산 관광단지 조성 사업은 지난 2017년 광양LF스퀘어 개장 당시 제출한 지역협력계획사업의 하나로 추진하고 있다. 그동안 ㈜LF네트웍스는 위치 선정과 사업성에 대한 검토를 마치고 광양시에 직원 1명을 파견하는 등 본격적으로 부지매입과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민간 개발자인 ㈜LF네트웍스가 관광단지를 개발하기 위해서는 사업부지의 2/3 이상 토지의 소유권 또는 사용권을 취득해야 사업신청이 가능하다. 사업추진을 위해서는 토지 매입이 관건이 될 것으로 보인다.

시는 구봉산 관광단지에 27홀 골프장, 100실 규모의 호텔과 루지 등이 조성되면 인근 어린이 테마파크와 함께 가족 단위의 외지 관광객을 맞이할 수 있어 지역경제를 되살리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김상균 광양시 지역경제과 TF팀장은 “㈜LF네트웍스에서 이미 용역을 발주하여 추진하고 있고, 개발 의지가 확고한 만큼 시에서도 적극적으로 협조하기 위해 TF팀을 발족시켰다”고 밝혔다. 김 팀장은 “이번 기회가 아니면 사업예정 지역은 사실상 개발이 어려운 지역으로 언제 다시 기회가 올지 알 수 없다”면서 “토지 소유자와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