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상면 탄치마을 이재민에 릴레이 후원 이어져 
상태바
진상면 탄치마을 이재민에 릴레이 후원 이어져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1.07.16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관·단체, 수건·생수·라면·담요 등 1천만 원 상당 구호물품 기탁

광양시는 지난 5일부터 시작된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진상면 탄치마을 이재민의 긴급구호를 위해 아래 민간단체, 구호지원기관과 긴밀한 협업체계를 구축해 피해복구 자원봉사활동과 구호물품을 긴급 지원하고 있다.

진상면은 지난 5~6일 집중호우로 마을 뒤편 경사지가 붕괴하면서 8가구 10명의 이재민이 발생해 인근 마을회관으로 대피했다. 

임시주거시설에 대피한 이재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광양경찰서, 동광양농협, ㈜프롬스 등 20개 기관(단체)에서 수건, 생수, 라면, 담요, 휴지, 식품 등 1천만 원 상당의 구호물품을 이재민들에게 전달했다.

구호물품을 기탁한 단체들은 “경사면 붕괴로 진상면 탄치마을의 피해가 막대하다는 소식을 접하고 기탁을 결정했다”며 “이재민들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일상생활로 복귀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전했다.

김미란 진상면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와중에 이재민이 발생해 피해가 크다”며, “모두가 힘든 시기에 나눔 활동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하루빨리 안전한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총력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민간단체

㈜프롬스(대표이사 김주안), ㈜포렌(봉사단장 박영식), 농협중앙회전남지역본부, 동광양농협(조합장 이명기), 진상농협(조합장 최진호), 진상면발전협의회(안길봉), 동광양장례식장(대표 강연주), 광양제빵소 등

구호지원기관

광양경찰서(서장 김중호), 광양경제활성화본부 (대표 백윤식), (재)광양시사랑나눔복지재단(이사장 김재경),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순천봉사단), 광영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회장 김재호), 통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한국수자원공사, 범죄피해자지원센터광양지부(회장 김형원) 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