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읍 서천변 둔치, 백일홍 활짝!
상태바
광양읍 서천변 둔치, 백일홍 활짝!
  • 굿모닝투데이
  • 승인 2019.08.27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일홍, 코스모스 등 가을꽃 천지
©광양읍사무소
©광양읍사무소

광양읍 서천변 둔치에 가을꽃으로 인기 있는 백일홍이 작년보다 보름 늦게 피어 산책이나 나들이 나온 시민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광양읍사무소는 봉강계곡에서 흘러내리는 맑은 서천을 따라 왕복 2.8㎞ 면적 5만9천㎡에 백일홍과 코스모스 등 가을꽃을 심었다.

화사한 도심 풍경과 함께 서천변을 찾는 시민에게 향긋한 꽃향기를 선사하고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와 함께 올해는 산책로 포장공사를 완료하고 주민 편의시설인 그늘막과 공중화장실을 확충하고 입체 화단을 조성하는 등 시민의 이용편의와 천변 미관보호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했다.

©광양읍사무소
©광양읍사무소

광양읍은 올해 동·서천변과 시가지 30개소에 10만㎡의 화단을 확대 조성하고 사계절별로 꽃을 심고 관리, 정감 있는 도심 분위기를 조성했다. 특히 오는 9월 26일부터 4일간 광양읍 서천변에서 열리는 ‘제18회 광양전통숯불구이축제’ 등 지역 축제와 연계해 볼거리를 제공하는 등 관광자원화에 힘을 쏟고 있다.

정홍기 광양읍장은 “올해는 무더위와 여름 가뭄이 오랫동안 지속되어 꽃을 가꾸는 데 어려움이 많았다”며 “가을꽃인 백일홍이 작년에 비해 보름 늦게 화사하게 피어나 가을정취를 즐기러 서천변을 찾는 시민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