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만물류 리더스 아카데미, 제1기 참여자 모집
상태바
항만물류 리더스 아카데미, 제1기 참여자 모집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4.03.26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광양항만공사-광양상공회의소
4월 5일까지 20명
항만물류 전문가 등 교육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박성현)와 광양상공회의소(회장 우광일)는 항만물류 산업의 활성화와 유기적인 스마트항만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YGPA 항만물류 리더스 아카데미 제1기(이하 ‘리더스 아카데미’)' 참여자를 오는 4월 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리더스 아카데미’는 유관기관 관계자, 기업․단체장, 항만물류 전문가, 지역 오피니언 리더 등을 교육대상으로 하며 참여자 20명을 이메일 접수(ygpaedu@ygpa.or.kr)를 통해 모집할 예정이다.

‘리더스 아카데미’는 정기적으로 격주 수요일마다 19시부터 21시까지 선정된 기수별 연구주제(해운,물류 등)를 바탕으로 명사 초청 강연을 수강하고 관련된 내용을 주제로 토론하는 교육이다. 또한, 연구주제 관련 서적을 제공하여 여수광양항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독서토론과 리더스 아카데미 참여자간의 지식공유를 위한 아카데미 스터디를 수시로 진행할 계획이다.

우광일 광양상의 회장은 “이번 항만물류 리더스 아카데미가 지역경제에 광양항이 기여하는 역할과 중요성을 인식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박성현 여수광양항만공사 사장은 “이번 ‘리더스 아카데미’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여수광양항의 중장기 발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