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업창업사관학교 예비창업자 모집
상태바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예비창업자 모집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4.03.21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29일까지 20명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강정범)와 국립목포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임한규)은 창의·혁신적인 아이템을 보유한 예비 소상공인의 성공적인 창업 지원을 위해 “2024년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예비창업자를 이번 달 29일까지 20명을 모집한다.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신청 대상은 사업공고일(2. 19.)부터 협약체결일까지 사업자 등록이 되어 있지 않은 예비창업자로 지역과 나이에 상관없이 소상공인24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모집대상은 3개 분야로, 온라인 기반의 혁신적인 창업아이템을 보유한 온라인셀러형, 로컬리티와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결합된 로컬크리에이터형, 라이프스타일 기반의 혁신창업을 진행할 라이프스타일형 중 한 가지 분야를 선택하면 된다.

선정자는 창업 역량 교육과 피칭데이, 플리마켓 등 신사업창업사관학교 프로그램을 지원받게 되며 졸업생 선배기업과 네트워킹 및 전문 멘토단을 활용한 1:1 맞춤형 멘토링도 지원 받을 수 있다. 또한 창업 준비 수준에 따라 시제품 제작, 매장 모델링, 마케팅·홍보 등 사업화에 소요되는 비용을 최대 4천만원까지 지원받게 된다.

졸업기업에게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기금 정책자금(최대 1억 원), 매칭융자(최대 5억 원), 로컬크리에이터 (협업)육성사업, 강한소상공인 성장지원사업 등 유사사업 우대 지원 기회도 주어진다.

강정범 센터장은 “성공적인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운영을 위해 센터 인프라 활용과 맞춤형 지원을 하여 기업가형 소상공인 육성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