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년 숙원, 전남 의대 설치 이번에는 반드시 이뤄내야”
상태바
“30년 숙원, 전남 의대 설치 이번에는 반드시 이뤄내야”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4.03.16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향엽, 대통령 의대 설치 약속 환영
공약 실현 의지 다짐

윤석열 대통령이 전남 방문을 통해 의대 신설 의지를 밝힌 가운데, 권향엽 민주당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대통령이 국립 의과대학 설립 의지를 직접적으로 표명한 만,큼 이번에는 반드시 우리 지역에 의대가 설치 될 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환영 입장을 밝혔다.  

지난 14일 전남도청에서 열린 제20차 민생토론회에서 윤 대통령은 전남에 국립 의대 신설의 필요성에 대해 “전남도에서 정한 대학에 의대 설립을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는 국립 의대 신설을 갈망하는 전남 지역민과 정치인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권 예비후보는 그동안 전남의 낙후된 의료 인프라를 개선하고, 지역 의료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의대 신설이 필수적임을 강조해왔다.

전남은 현재 노인과 장애인 비율이 전국에서 1위로 가장 높으며, 의료 접근성이 낮아 중증응급·외상환자 유출률이 전국 최고로, 의료 서비스 개선이 시급한 상황이다. 권 후보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의대 신설뿐만 아니라 강소전문병원 중심의 의료체계 개편에도 적극 찬성하는 입장을 밝혀 왔다.

권 후보는 “전남 지역의 의료 서비스 개선과 더불어 지역 의료 인력 양성을 위한 국립 의대 신설은 전남 지역민의 오랜 기대와 숙원을 해결하는 동시에 지역 의료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이끌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이번 대통령 발언이 그저 총선용 포퓰리즘으로 끝나지 않고 반드시 이행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국회의원이 되면 정책적인 지원 등 할 수 있는 노력을 최대로 쏟아붓겠다”고 약속했다. 

전남은 목포대와 순천대가 오랫동안 의대 유치 운동을 해오다 지난 1월 두 대학이 공동 단일의대를 추진키로 합의했다. 이는 전남지역 의대 신설에 목포대와 순천대 대립 구도가 걸림돌이 된다는 지적이 있었던 가운데, 두 대학이 공동 설립에 뜻을 모은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