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향엽 "광양항, 스마트 통합물류센터 설치"
상태바
권향엽 "광양항, 스마트 통합물류센터 설치"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4.03.15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표 공약 발표 
순천·광양·곡성·구례 상생클러스터 구축 기대
권향엽 예비후보
권향엽 예비후보

순천·광양·곡성·구례을 더불어민주당 권향엽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22대 총선을 앞둔 15일, 광양항에 통합물류센터 설치를 제안하는 대표 공약을 발표했다. 이 공약은 상대적으로 소외되어 있는 광양항을 활성화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하는 권향엽 예비후보의 대표 공약이다.

광양항을 중심으로 한 통합물류센터의 설치는 전남 동부권과 서부권에서 느껴지는 물류 인프라의 공백을 메우고, 지역 내외의 물류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전망이다. 이는 더욱 빠른 지역 생산품의 유통과 외부 투자 유치로 이어지며,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권향엽 후보는 “지난해 국가 물류 시행 계획을 살펴보면 부산항과 인천항에 스마트 공동물류센터 사업이 추진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며 “광양항만 이런 사업이 빠진 것에 대해 매우 유감이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전라남도는 광양항이라는 훌륭한 기반 자원을 갖고 있으면서도 전국에서 유일하게 통합물류센터가 없는 지역"이라며 "이번 공약은 광양항의 뛰어난 인프라를 활용하여 지역 경제의 재도약과 대전환을 이루기 위한 중요한 발판이다”고 강조했다. 권 후보는 “광양 스마트항만 개발 촉진과 물류 비용 절감, 그리고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고 내다봤다. 

통합물류센터가 설치되면 관내 지역 농산물의 효율적인 수출에도 도움을 줄 수 있어 지역 농산물의 경쟁력을 높이고, 물류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지역 경제의 다각화와 성장을 도모할 수 있어 기대가 크다.

권향엽 예비후보는 순천, 광양, 곡성, 구례 각 지역의 특성을 살린 상생 전략을 개발하고, 필요한 제도와 재정 지원을 확보하여 모든 지역이 골고루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