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김형석, "순천에 종합병원 유치·의대 설립"
상태바
국민의힘 김형석, "순천에 종합병원 유치·의대 설립"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4.03.07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호 공약 발표, "럭키 순천 아이템 선정"

김형석 국민의힘 순천·광양·곡성·구례갑 예비후보)는 6일 1호 공약으로 '종합병원 유치와 의대 설립 추진'을 발표했다. 김 후보는 이날 순천시의회 소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순천 발전을 위한 공약을 공개했다.

김 후보는 "새로운 정치문화에서 이번 총선을 치르고 이를 통해 순천이 누구나 오고 싶고 살고 싶은, 젊고 풍요로운 미래 지향적으로 발전하는 도시로 도약시키겠다"며 "그 누구보다도 절실하고 비장한 각오로 이 자리에 섰다"고 말했다.

이어 "저는 1월 31일 고향으로 내려와 앞으로 집권 3년이라는 기간 동안 순천을 어떻게 발전시킬까라는 일념에서 순천시의 각계각층 주요 분들을 만나 의견을 다양하게 들었다"고 덧붙였다.

김형석 예비후보는 "당장 해야 하는 것, 차근차근 할 수 있는 것, 앞으로 조금 시간을 두고 해야 하는 것으로 구분해 아이템을 선정했다"며 "순천 발전을 위해 생각하고 있는 기본적인 사항으로 소위 '럭키순천(LUCKY 순천)'이라는 아이템을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김 후보에 따르면 '럭키순천(LUCKY 순천)'에서의 'L'은 LIGHT Festival로 순천의 밤, 낭만과 미디어 아트 도시 순천을 나타내며 'U'는 University 글로컬 순천대를 통해 세계 속의 인재 양성을 의미한다.

'C'는 Center가 되는 남해안 관광과 경제 중심지를 지향하고, 'K'는 K-DISNEY와 생태로 순천' 완성, 'Y'는 Yes Hospital 대형 종합병원 및 공공요양병원 유치, '순'은 순천역 꽃단장(개발과 현대화), '천'은 천재 운동 선수 육성 순천 스포츠 타운(제2의 태릉선수촌) 유치를 뜻한다. 이 중 김 후보가 발표한 1호 공약은 'Y'의 Yes Hospital 대형 종합병원 및 공공요양병원이 해당한다.

김형석 후보는 "'럭키순천'은 큰 구호차원의 아이템이고 앞으로 이러한 구호 차원의 아이템을 관계분야 전문가, 이해 관계분들과 협업해 구체적으로 추진계획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