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장애인 1:1 '재활 운동 서비스' 제공
상태바
순천시, 장애인 1:1 '재활 운동 서비스' 제공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4.02.22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주 1회, 10주간 개인별 맞춤형 건강관리

순천시는 2월부터 뇌병변, 척추 질환 등 장애인을 대상으로 재활전문가가 직접 개인별 1:1 재활 운동 서비스를 제공하는 ‘맞춤형 1:1 재활 운동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의 일환으로 재활이 필요하고 보건소 방문이 가능한 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며, 개인별 상담을 통해 재활 전담팀이 1:1 맞춤형 건강관리를 제공한다.

재활 운동 서비스는 매주 1회, 10주 걸쳐 보건소 물리치료실에서 진행된다. 재활 전담팀은 작업치료사, 간호사, 영양사 등 다양한 의료 전문가로 이뤄졌다. 작업치료사는 근력증진, 일상생활 재활운동을, 간호사는 혈압‧당뇨 측정 등 건강상담을 전담한다. 영양사는 영양 상담 및 관리를 해드리고 있다.

올해는 1기부터 4기까지 운영할 계획이며, 기수별 10명씩 선착순 신청을 받는다. 장애인 재활운동 서비스를 받고 싶은 시민은 보건소 건강증진과 건강도시팀(749-6948)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비스를 받고있는 한 시민은 “퇴원 후 보건소에서 하는 재활을 통해 일상생활에 큰 도움이 됐다”며, “10주 프로그램이 짧아 장기적인 재활 운동 서비스를 받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보건소를 중심으로 지역 사회 인적‧물적 자원을 최대한 연계해 다양한 재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장애인 건강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