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혁신센터, '로컬크리에이터 육성' 지원자 모집
상태바
전남혁신센터, '로컬크리에이터 육성' 지원자 모집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4.02.17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8일까지, 창업가 집중 발굴·육성

(재)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강정범)는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에 참여할 역량있는 로컬크리에이터를 오는 3월 8일까지 모집한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전국 5개 혁신센터가 추진하는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은 지역의 자원과 문화 특성을 소재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결합해 사업적 가치를 창출하는 창업가를 집중 발굴하고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전남혁신센터는 2020년부터 올해로 5년째 호남권 주관기관으로서 사업을 운영하며, 선정된 로컬크리에이터 기업에 대하여 사업계획 및 BM고도화 지원, 로컬브랜드 역량강화 프로그램, 커뮤니티 활성화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모집분야는 로컬크리에이터(개인), 로컬크리에이터(협업) 두 개의 트랙으로 구분되며, 평가를 통해 선정된 기업에 대하여 개인 부문은 최대 4천만원, 협업 부문은 최대 7천만원의 사업화자금을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로컬크리에이터 정의* 및 요건을 충족하는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단, 로컬크리에이터(협업)은 2개사 이상으로 구성된 협업팀이어야만 지원이 가능하다. 사업신청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전남혁신센터 또는 소상공인24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확인할 수 있다.

신청 및 접수는 3월 8일까지 소상공인24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전남혁신센터 창업일자리본부(661-1937, 1945)로 문의하면 된다. 강정범 센터장은 “당면한 지역소멸 위기 극복을 위해서는 우리 호남의 다양한 지역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매력적인 지역상권 조성이 절실하다“며 ”바야흐로 로컬지향 시대의 선봉에 서게 될 지역가치창업가 발굴·육성에 센터가 가진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