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소대교에 생명사랑 로고젝터 ‘눈길’
상태바
선소대교에 생명사랑 로고젝터 ‘눈길’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4.02.16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살예방상담전화 109
정신건강상담전화 1577-0199 표시

여수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선소대교에 설치한 생명사랑 로고젝터가 눈길을 끌고 있다. 유리렌즈에 빛을 투사해 이미지를 비추는 장치인 로고젝터는 ‘혼자라고 생각하지 말아요’, ‘소중한 나, 행복한 우리’ 메시지와 자살예방상담전화 109, 정신건강상담전화 1577-0199 문구가 표시됐다.

이와 같은 자살예방 로고젝터는 현재까지 관내 인구 밀집지역과 대교인 여수엑스포역, 하멜등대, 이순신광장, 돌산대교, 거북선공원, 여천역, 적금대교, 선소대교 등 8개소에 설치됐다. 시 관계자는 “마음이 힘들 때 상담 받을 수 있는 번호를 기억하셔서 적시에 도움을 받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여수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최근 우울증 확산 등에 따른 자살률이 높아짐에 따라 자살예방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 중이다. 투신자살빈발지역에 전면축광안내판을 설치해 24시간 상담 가능한 번호(구 1393번, 현 109번)를 안내하고 자살 예방 교육, 각종 프로그램 및 캠페인 추진으로 인식 개선에 힘쓰고 있다

또한 자살 고위험군 조기 발견을 위해 약국이나 의료기관과 협력하고, 자살수단 통제 사업을 통해 농약 보관함 설치, 번개탄 판매하는 마트와 협약을 체결하는 등 자살로 악용될 수 있는 수단을 엄격히 통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