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과학기술재능봉사단, 돈탁마을 전경 사진 기탁
상태바
포스코 과학기술재능봉사단, 돈탁마을 전경 사진 기탁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4.02.07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 생산 강판에 사진 인화

포스코 기술연구원(자동차소재연구소장, 이규영) 과학기술재능봉사단 '사각통의 행복'은 6일 과학기술나눔사업의 일환으로 진월면 돈탁마을 회관에서 마을 전경사진을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강정일 도의원도 함께 했다. 

마을사진은 2023년 10월 10일 아름다운 돈탁마을의 가을풍경을 촬영하고 자동차용으로 생산되는 강판에 사진을 인화하여 대형액자에 직접 넣어서 전달했다.

이규영 연구소장은 “ 마을의 아름다운 풍경을 기록하고 추억할 수 있도록 담아드리고자 전경사진을 준비했다”며, “진월면 돈탁마을 어르신들이 많이 웃고, 항상 건강하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김영조 광양연구인프라그룹장과 임영록 자동차소재연구그룹장도 “우리가 가진 재능으로 지역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어서 기쁘다. 앞으로 지역사회 곳곳에 지원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복지재단 관계자는 ”아름다운 돈탁마을의 전경사진을 바라보며 환하게 웃는 어르신들의 모습에 내내 흐뭇했다“며 ”돈탁마을 전경사진을 지원해 주신 연구소 임직원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과학기술봉사단은 포스코 기술연구원 임직원을 활용한 재능기부 실천으로 관내 농촌, 소외계층 및 사회복지 시설을 대상으로 지역내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하고 전문적인 기술인 PosART(포스아트)로 인근 마을 어르신 장수사진과 옥곡지역아동센터에 전문 학습지도를 펼치며 어려운 환경에서 공부를 하고 있는 학생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