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의회, 제274회 임시회 폐회
상태바
순천시의회, 제274회 임시회 폐회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4.01.31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업무계획 보고 청취
조례안 등 총 9건 의결

순천시의회(의장 정병회)는 31일 제27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의원발의 안건 3건을 포함하여 총 9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하고 8일간 진행된 올해 첫 회기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4년도 순천시 주요 업무계획 보고를 통해 올 한 해 시정 주요 사업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등 시정 발전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본회의에서는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이영란)가 심사한 ▲순천시 각종 위원회 구성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순천시 시책일몰제 운영 조례안 ▲2024년 수시분 공유재산 취득 계획(안)(낙안읍성 성벽 주변 토지 매입)을 원안가결 했다. 문화경제위원회(위원장 김영진)가 심사한 순천시 농식품 온라인비즈니스관 관리 및 운영 조례안을 수정가결 했다.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최병배)가 심사한 ▲순천시 자연휴양림 관리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원안가결 했고, ▲순천시 도시재생사업 사후관리 조례안은 수정가결 했다. 

이날 제2차 본회의에서는 최미희 의원이 순천만잡월드 운영 정상화와 순천시민의 고용안정을 촉구하는 내용의 ‘순천만잡월드의 조속한 정상화 및 노동자들의 고용보장 촉구 결의안’을 발의해 최종의결 됐다.

정병회 의장은 “시기를 놓치면 아무리 좋은 시책도 효과가 떨어진다는 점을 깊이 새겨 부서별 소관 업무가 계획대로 추진되도록 할 것”을 당부했다. 이어, “순천이 꿈꾸는 새로운 미래에 순천시의회는 동료 의원님과 함께 지혜를 모아가겠다”면서 “이번 설 명절도 소외되기 쉬운 이웃과 따뜻한 온정을 나누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다음 제275회 임시회는 2월 27일부터 3월 5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