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특검법 거부, 윤석열 정부 규탄한다"
상태바
"쌍특검법 거부, 윤석열 정부 규탄한다"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4.01.31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근기 예비후보, 쌍특검법 거부한 윤석열 정부 규탄 피켓시위

유근기 더불어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을 예비후보는 지난 29일부터 ‘윤석열 정부는 쌍특검법을 즉시 수용하라’라고 요구하며 쌍특검법 거부를 규탄하는 피켓시위를 펼쳤다.

윤석열 정부에 대한 국민들의 분노가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유근기 예비후보는 "쌍특검법의 즉각적인 수용만이 국민들의 요구에 답하는 것"이라며 "무능한 행정과 결정력 부족으로 신뢰를 잃어가는 윤석열 정부에 대해 국민들은 근본적인 개혁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쌍특검법 도입을 통한 청렴한 사회를 건설하라"고 촉구했다. 

윤석열 정부는 취임 이후 여러 논란에 휩싸였으며, 국민들은 이로 인해 정부의 투명성과 효율성에 대한 의구심을 가지고 있다. 특히, 고위 공직자들의 비리와 부정부패에 대한 적극적이고 효과적인 수사가 진행되지 않아 국민들의 실망과 분노는 이루 말할 수 없는 상태다.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국민들은 쌍특검법 도입을 요구하고 있다. 이 법은 일반적인 검사와는 별도로 특별검사를 지정하여 정치적 편견 없이 객관적이고 효과적인 수사를 보장하는 제도로, 국가의 중요한 사건이나 부패 의혹에 대한 강력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이다.

유근기 예비후보는 "윤석열 정부가 국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신속하게 이를 반영해 쌍특검법을 수용해 신뢰를 회복하고 민주주의와 국가 발전을 이뤄나가야 한다"면서 "쌍특검법이 수용될 때까지 피켓시위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