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식, 첫 공약은 “K-디즈니 순천 완성”
상태바
신성식, 첫 공약은 “K-디즈니 순천 완성”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4.01.31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시 역점 사업, 적극 지원하겠다"

22대 총선 순천에 출마하는 더불어민주당 신성식 예비후보는 31일 순천 발전에 관한 첫번째 공약을 발표했다. 신 예비후보는 “순천시가 행정적인 측면에서 잘 하고 있는 사업들을 국회의원이 할 수 있는 법제도 정비 등 서포트를 하는것이 기본”이라며 "올해 순천시가 가장 역점을 두고 추진중인 <K-디즈니 순천 완성>이 자신의 첫번째 공약이다"고 밝혔다.

신 예비후보는 “순천시는 천혜의 생태환경을 갖고있다. 이를 기반으로 남들이 하지 않은 웹툰 애니메이션을 문화컨텐츠산업으로 도시 전체에 확산시킨다는 전략은 아주 획기적인 것이다. 국회의원으로서 이를 지원하기 위해서 어떤 것을 할 수 있을까 고민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지역 학생들의 교육, 일자리 뿐만아니라 외부에서 오는 기업들의 세재·재정·정주환경 지원을 통해 콘텐츠 산업과 제작산업이 순천에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해야한다"며 "<기회발전특구>지정으로 여러가지일을 해결할 수 있다고 설명하고 기회발전특구 지정에 온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그는 “외부에서 순천으로 이주할 수 있는 기업과 직원들에게 순천에서의 업무경험 만족도를 극대화 시키기 위해 순천만정원 등 좋은 환경에서 워케이션을 운영할 필요가 있다”며 "순천시와 협의해 세밀한 밑그림을 그리겠다"고 강조했다.

신성식 예비후보는 이와함께 "시대의 화두인 Ai를 활용한 새로운 애니 창작물과 VR·AR을 넘어 XR영역까지 컨텐츠 산업을 확장해야 한다"면서 “국회에 진출하면 규제개혁 및 콘텐츠관련 저작권 관련 법을 손질하고 뉴 미디어플랫폼 구축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우리 젊은이들이 순천에서 제작한 컨텐츠가 글로벌로 수출까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