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대 여현 교수,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표창
상태바
순천대 여현 교수,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표창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4.01.10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통신방송연구개발 분야 공로
여현 교수
여현 교수

국립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 인공지능공학부 여현 교수가 Grand ICT 연구센터 사업 등을 통해 ICT 인재 육성과 스마트팜 활성화 및 확산에 이바지한 공로로 정보통신방송연구개발 분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여현 교수는 호남권의 주력 산업인 농업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스마트농업 특화 교육 커리큘럼을 선제적으로 설계하여 119명의 재직자를 포함한 고급 인력양성에 기여하고 38개 기업과 산학연계 프로젝트를 추진했다.

또한, 대학정보통신연구센터 참여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미국 CES 2023 탐방 및 ICT 챌린지 경연대회를 주관하여 ICT 고급고급 인재를 양성하고, 스마트팜과 관련, 30여개의 단체표준 제정 과정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하여 스마트팜 활성화 및 확산에 기여했다.

여현 교수는 “농업환경 대응과 스마트농업 육성을 위한 그간의 노력을 인정받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향후 세계 시장 진출을 위한 토대 마련을 위해 스마트팜의 산업표준화 및 국제화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여현 교수는 대학정보통신연구센터협의회 8·9대 회장(2021-2024)을 역임하며, 대학ICT연구센터(ITRC), 지역지능화혁신인재양성, ICT명품인재양성사업 등 60여개 센터의 성과확산 및 교류의 장을 제공하고 있으며, 스마트팜 산업표준화 추진위원장을 맡아 스마트팜 산업의 활성화와 글로벌시장 진출을 돕기 위한 교두보 마련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