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제철소 냉연부, 한국항만물류고에 장학금 전달
상태바
광양제철소 냉연부, 한국항만물류고에 장학금 전달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4.01.09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명의 학생들에게 각각 50만 원

광양제철소(소장 이동렬) 냉연부는 지난 5일 한국항만물류고등학교 졸업식을 찾아 직원들이 모금한 장학금을 전하며 갑진년 새해 훈훈함을 더했다. 

광양제철소 냉연부 직원들은 2001년부터 한국항만물류고등학교와 인연을 맺기 시작했으며 더욱 깊이 있고 진정성 있는 관계를 위해 2003년부터는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장학금을 모아 매년 입학식과 졸업식에 참석해 따뜻한 사랑을 전해왔다.

이번 제69회 참석한 광양제철소 직원들은 약 150만 원 상당의 장학금을 졸업 후 사회를 향해 힘찬 발걸음을 내디딜 청춘들에게 전달하며 이들의 꿈을 응원했다. 장학금은 총 3명의 학생들에게 각각 50만 원씩 전달되었으며, 졸업식에 참석한 학교 친구들과 부모님의 뜨거운 박수로 학생들의 얼굴엔 뿌듯한 미소가 가득했다.

장학금 대상 선발은 3년간의 학교생활동안 △타인에 대한 모범 △성적 △가계소득 등을 기준으로 진행됐다. 오민영 한국항만물류고등학교 교장은 “매년 잊지 않고 찾아와 모범적인 학교생활을 보낸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해주는 광양제철소 직원들에게 감사하다”며, “학생들 또한 광양제철소 직원들의 큰 사랑과 응원에 힘입어 멋진 사회인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했다.

이훈휘 광양제철소 냉연부장은 “졸업식을 마치고 사회를 향해 한 발을 내딛기 시작할 학생들을 향한 광양제철소 직원들의 응원이 큰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역 이웃들과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광양제철소 냉연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