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청년 도서 구입비' 지원
상태바
광양시, '청년 도서 구입비' 지원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4.01.04 0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취업·진로 응원

광양시립도서관은 청년들의 취업∙진로 지원 및 자기 계발과 역량 강화를 위해 8일부터 2024「힘내라! 청년 도서 구입비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광양시립도서관 정회원인 광양시 청년으로, 2024년부터 「광양시 청년 기본 조례」의 청년 연령이 확대돼 본 사업에 18세부터 45세까지 도서 신청이 가능하다.

본 사업은 청년 1인당 최대 10만원까지 도서 구입비의 50%(본인 부담금 50%)를 지원하며, 도서를 적기에 구입할 수 있도록 3회 분할 도서 신청이 가능하다. 다만, 신청도서의 30%는 취업 관련 도서가 포함돼야 한다.

매달 1일~20일까지 광양시립도서관 누리집에서 신청 가능하며, 지원금 소진 시까지 매달 신청을 받는다. 도서는 광양시 인증 지역서점에서 본인부담금(50%) 결제 후 수령하면 된다.

2024 광양시 인증 지역서점은 9개소로 ▲광양읍 2개소(우리서점, 용강서점) ▲중마동 4개소(가람서점, 선물백화점, 북뱅크서점, 하늘서점) ▲광영동 2개소(무지개서점, 피터팬서점) ▲금호동 1개소(금호서림)이다.

도서 수령 서점은 신청자가 누리집에서 직접 선택하면 되고, 도서관은 광양시립도서관 누리집을 정비해 신청 및 조회의 간소화로 도서 신청의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사업 참여자는 도서 수령 시 1인 1회에 한해 본 사업에 대한 시민 인식 조사에 참여할 수 있다. 도서관은 2019년도부터 시행해 온 본 사업의 시민 인식 조사를 통해 기초자료를 수집하여 이를 바탕으로 매년 사업을 개선하고 있다.

김미라 도서관과장은 “본 사업이 진로와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적극적인 관심을 부탁했다.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도서관지원팀(797-385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