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대, 성산요양원에 세탁기 기증
상태바
순천대, 성산요양원에 세탁기 기증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12.28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주 ‘사랑의 봉사’ 눈길

국립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는 연말연시를 맞아 교직원과 재학생이 마련한 성금으로 성탄 연휴인 지난 23일 순천 성산요양원에 ‘사랑의 세탁기’를 기증했다고 밝혔다. 국립순천대학교 구성원은 10여 년 전부터 대학 인근의 성산요양원과 인연을 맺고, 매주 빨래와 청소, 화단 가꾸기 등 봉사활동을 꾸준하게 펼쳐오고 있다.

순천대는 학생들의 봉사활동 참여 독려를 위해 참가자에게 매회 봉사 포인트를 지급하고 포인트만큼 직원들이 현금을 기부하며 사랑의 기금을 모아왔으며, 누적된 기부금으로 세탁기를 구매하여 기증했다.

매주 빠지지 않고 봉사활동에 참여했다는 박원기·김용록(일본어일본문화학과 1학년) 학생은 “무심코 시작했던 봉사활동이었지만, 이제는 우리의 작은 힘이 지역사회에 도움이 된다는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꾸준하게 봉사활동을 이어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병운 총장은 “우리 대학은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대학으로, 구성원의 도움이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 찾아가 선한 영향력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순천대는 순천SOS어린이마을 교육봉사, 유기견보호소 봉사활동, 순천만국제정원 플로깅 봉사활동, 사랑의 연탄 나르기, 김치 나눔 봉사 등 지역사회 곳곳에서 선행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