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관광진흥위원회 발족
상태바
여수시, 관광진흥위원회 발족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12.28 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 기관·단체, 교수 등 15인
남해안 거점 해양관광 휴양도시 조성 발돋움

여수시는 26일 지속가능한 해양관광 휴양도시 구축을 위한 ‘여수시 관광진흥위원회’를 발족하고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여수시 관광진흥위원회’는 지난 8월 개정된 ‘여수시 관광진흥에 관한 조례’에 근거, 김종기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관광 기관·단체, 교수, 다양한 관광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위원 15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2년간 관광 진흥계획에 대한 심의 및 조정을 비롯한 관광자원·각종 관광시책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관광홍보 및 관광객 유치에 관한 사항 등을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날 회의는 위원 위촉식과 부위원장 선출, 2024년 관광 주요사업 계획 보고 순으로 진행됐으며, 향후 여수시 관광정책 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위원회는 여수에서 고흥을 잇는 일레븐 브릿지와 여수~남해 간 해저터널 개통,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등 달라진 관광 여건 변화에 대응한 새로운 관광 시책사업 발굴, 관광객 유치 방안 등에 대해 속도감 있게 논의해 나갈 계획이다.

정재호 수산관광국장은 “이번 위원회를 통해 여수 관광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전략사업과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전문가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여수를 더욱 매력적인 ‘남해안 거점 해양관광 휴양도시’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