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제철소, 다문화가정과 김장 담가
상태바
광양제철소, 다문화가정과 김장 담가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12.05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가정 50가구에 김장 전달

광양제철소 프렌즈 재능봉사단이 지난 2일 광양시 가족센터에서 지역 다문화가정 이주여성들과 겨울 김장김치 만들기 체험인 ‘다문화가정애(愛) 김치 나눔’ 행사를 열며 따뜻한 이웃사랑에 앞장섰다.

프렌즈 재능봉사단은 한국에 이주한 여성들의 지역 정착에 도움을 주고자 한국인의 필수 식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김장김치를 함께 만들어보는 체험 행사를 기획했다.

15명의 봉사단원들과 17명의 다문화가정 이주여성이 참여한 가운데 체험 행사가 진행되었으며, 봉사단원들은 다문화가정 이주여성들에게 한국 배추를 고르는 법부터 시작해 재료손질, 김치 속 양념 만들기, 버무리기 등 전통 김장법을 설명했다.

설명이 끝난 후에는 김장 실습이 진행됐으며, 봉사단원들은 김치의 역사와 효능을 함께 설명해 다문화가정 여성들이 한국의 전통음식을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왔다. 특히, 이번 봉사활동은 김장 체험에 그치지 않고 이날 담근 김치를 도움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지역 다문화가정 50가구에 전하며 연말에 따뜻한 이웃의 정을 나눴다는 점에서 더욱 뜻깊다.

최창록 광양제철소 프렌즈 재능봉사단장은 “아직 한국의 문화가 익숙하지 않을 다문화가정 이주여성분들이 한국에 적응하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이번 행사를 계획했다”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정의 한국 정착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석한 한 이주여성은 “한국에 온지 얼마 되지 않아 김장하는 법은 물론 한국의 문화를 이해하는 것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이번 체험으로 그 어려움이 많이 해소됐다”며, “이렇게 좋은 기회를 만들어준 광양제철소 프렌즈 재능봉사단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