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대 이재은 교수·한가록 박사, 한국경영컨설팅학회 ‘우수논문발표상’
상태바
순천대 이재은 교수·한가록 박사, 한국경영컨설팅학회 ‘우수논문발표상’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11.27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자동차 부품기업 혁신성과가 차기 혁신성과에 미치는 영향 등 연구

국립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는 ‘지방시대 지역 중소기업 성장과 경영컨설팅’을 주제로 지난 17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한국경영컨설팅학회(회장 고혁진) 추계학술대회에서 무역학전공 이재은 교수와 한가록 박사가 ‘우수논문발표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총 18개의 논문이 발표되었으며, 이재은 교수와 한가록 박사의 논문인 「혁신성과 피드백이 한국자동차 부품기업의 탐색적/활용적 혁신활동에 미치는 영향: 네트워크 배태성과 중심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가 ‘우수논문발표상’ 수상 논문으로 선정됐다.

해당 논문은 친환경, 커넥티드, 자율주행 자동차 등 급변하는 환경변화에 직면해 있는 한국 자동차 부품기업의 혁신성과가 차기의 혁신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행동적기업이론의 관점으로 분석해 학회의 주목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순천대 한가록 박사는 “연구 결과가 좋은 평가를 받아 큰 보람을 느낀다.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경영환경에서 기업들이 글로벌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 연구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이재은 교수는 “큰 상을 주신 한국경영컨설팅학회 관계자분들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한국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혁신역량 제고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연구를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