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약동발전협, 골약동 마을사진 전시회
상태바
골약동발전협, 골약동 마을사진 전시회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11.27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옛 추억과 그리움을 담다」 주제
마을사진 50여 점 전시

골약동발전협의회(회장 이치호)는 「옛 추억과 그리움을 담다」 라는 주제로 지난 24일부터 골약동사무소에서 골약동 마을사진 전시회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지난해에 이은 두 번째 이야기로 오는 12월 1일까지 8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전시회에는 총 50여 점의 70년대 광양만에서 고막종패를 선상 살포하는 장면부터「컨」부두 건설로 사라진 하포선창, 아랫섬, 골약초등학교, 장도분교 등과 택지개발로 사라진 성황, 수동, 도이, 금곡, 고길마을 전경도 볼 수 있다.

또한, 구봉산에서 바라본 광양항 황금 산단 등 역동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현재의 모습까지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전시돼 있다.

이치호 골약동발전협의회장은 “골약동은「컨」부두 건설과 2000년대부터 시작된 대규모 택지개발로 인해 사라져가는 자연마을 주민들에게 추억과 그리움을 선사하고 새로 전입한 주민들에게는 역사와 문화를 소개하고자 준비한 사진전”이라며 “하루하루 변화하는 골약동의 모습을 사진으로 담아 역사와 기록이 살아있는 곳으로 만들고자 추진했으니 나날이 발전하는 골약동의 모습에 주민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박상훈 골약동장은 “현재 골약동은 황금지구 및 성황도이지구 공동주택단지 신설로 지난 2021년도 하반기부터 약 4300세대가 내년 상반기까지 입주 예정으로 한층 젊은 분위기의 골약동이 만들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구봉산 관광단지 조성, 어린이 테마파크 등 대규모 사업들로 현재 원도심과 신도심을 연결하는 도시 균형발전 중심축 개발의 중심에 있는 우리 지역의 역사를 알 수 있는 소중한 자료로 전시회를 마련해 준 골약동발전협의회에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