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대-목포해양대-전북대, 학생홍보대사 ‘성과교류회’
상태바
순천대-목포해양대-전북대, 학생홍보대사 ‘성과교류회’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11.21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중심 홍보 소통 네트워크 구축

국립 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 학생 홍보대사 ‘순정’이 지난 17일 목포해양대학교(총장 한원희), 전북대학교(총장 양오봉) 학생 홍보대사를 캠퍼스로 초청, 국립대 간 학생 홍보대사 성과교류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학생 홍보대사 소통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순천대 홍보대사 ‘순정’ 소속 학생 5명, 목포해양대학교 홍보대사 ‘바다세미’ 소속 학생 5명, 전북대학교 홍보대사 ‘전율’ 소속 3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성과교류회 본 행사에 앞서 홍보대사 활동복을 갖춰 입은 각 대학 홍보대사는 학내 70주년기념관에서 진행된 2023 교육만족도 설문 조사 현장에 깜짝 등장해 순천대 구성원에게 만족도 조사 참여 방법을 안내하고, 대학별 소식지와 홍보 영상, 브로슈어, 달력 등을 활용해 수준 높은 홍보역량을 선보였다. 

이후 대학 본부 중회의실에서 열린 성과교류회에서는 각 대학의 학생 홍보대사 활동 및 성과를 소개하고, 대학별 SNS 홍보 현황과 UI·굿즈를 활용한 홍보기념품 제작 현황 등을 공유했다. 이날 교류회에서 세 대학은 홍보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아이디어와 학생 중심 홍보 활성화 방안을 적극 제안하며, 대학 간 연계 강화 및 네트워크 형성에 필요한 지속적인 협력 활동을 약속했다.

순천대 학생 홍보대사 팀장 한승혁(경영학과 3학년) 학생은 “향후 인근 지역 국립대 홍보대사와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연합대학 네트워크 기반을 조성하는 데 앞장서고, 순천대의 글로컬대학30 선정에 발맞춰 다양한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으로 대학의 혁신 소식을 지역사회에 알려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